성장에 목마른 코린이

TypeScript 8. Interfaces part 1 본문

TypeScript

TypeScript 8. Interfaces part 1

성장하는 코린이 2022. 8. 1. 00:05
728x90

Interfaces

team이 일반적인 string이 아니라 특정 string이 되게 하는 법

그리고 이렇게 type으로 작성한 player을 interface를 사용해 한번 만들어 볼겁니다.

거의 똑같이 생겼죠. 하는 역할도 거의 똑같습니다.

Interface는 오로지 오브젝트의 모양을 타입스크립트에게 설명해 주기 위해서만 사용되는 키워드입니다.

Interface는 오로지 이 한가지의 목적만 가집니다.

Interface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활용해서 디자인되었고, type은 유연합니다.

type으로는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지만, Interface로는 이것만 할 수 있죠.

이렇게도 사용가능한데, 인터페이스는 클래스와 닮았습니다.

타입으로 작성한다면 이렇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인터페이스로 만든 예시와 똑같이 작동합니다.

근데 interface로 만든게 좀 더 깔끔하고 이해하기 쉬워보이네요.

그리고 interface는 여러번 각각 만들기만 하면, 타입스크립트가 알아서 하나로 합쳐줍니다.

이건 type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.

이렇게 에러가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.

Comments